데미지 공식

* 위자드리

    데미지 = n면체 주사위 * 굴림 횟수 + 보정




* 드래콘 퀘스트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2)/2 + 난수




* RPG만들기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2 + 난수





* SAGA2

    평타 데미지 = 공격력 * 공격 스텟 - 방어력 * 정수 + 난수

                                                                        (난수 : 0<= rand <= 공격 스텟)

    스킬 데미지 = (초기치 + (최대 횟수 - 현재 횟수)) * 공격력 - 적 방어 * 정수 + 난수




* RPG만들기4

    데미지 = (공격력 + 성장치 * 능력) - 대상 방어력 + 난수

 



* J - RPG

    데미지 = (기초성능 + 능력 * 정수 / 반영률x) + 난수 - 대상 방어




* 기본

    데미지 = 공격력 * 공격력 / 방어력

    데미지 = 공격력 * 공격력 / (방어력 - 기술공격력)

    데미지 = 공격력 * 공격력 * 기술 공격력 / 방어력





* 합차 공식(드래곤 퀘스트, 디스가이아, 테라리아)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곱의 공식

    데미지 = 공격력 / (1 + 방어력)




* 워크래프트3

    데미지 감소 = (방어력 * 0.06) / (1 + 0.06 * 방어력)




* 히오스

    방어력 만큼 % 뎀감




* 메이플 스토리

    데미지 = (주스텟 * 4 + 부스텟) * 총 공격력 * 무기상수 * 직업보정상수 / 100

                    * 레벨 보정

                    * 속성 보정

    데미지 = (4 * 주스텟 + 부스텟) * (공격력 * (1 + 공격력%/100))

                    * (1 + (데미지% + 보스데미지%)/100)

                    * (1 - (방어율%/100 * (1 - 방어율무시%/100))

                    * (1.35 + 크리데미지%/100)

                    * (1 + 최종데미지%/100)



* 이터널 리턴

    데미지 = 공격력 * 100 / (100 + 상대방어력)

    스킬 데미지 = 스킬피해 * 100 / (100 + 상대방어력)




* 포켓몬

1세대

    데미지 = (스킬뎀 * 공격  * (레벨 * 급소 * 2 / 5 + 2) / 방어 / 50 + 2) * rand(85,100)

2세대

    데미지 = (스킬뎀 * 공격  * (레벨 * 2 / 5 + 2) * (급소 + 2) / 방어 / 50 + 2) * rand(85,100)





* 스타크래프트

    데미지 = 공격력 - 방어력




* 쿠킹덤, 롤

    데미지 = 공격력 * (1- 방어력 / (100 + 방어력))





* 로스트아크

    공격력 = √(힘민지 * 무기공격력)/6)

    데미지 = (기본데미지 + 공격력 * 공격력계수)




* 오딘

1. 공격력 레벨과 방어력 레벨 차이에 의한 데미지 증가 = X 


2. 공격력 레벨과 방어력 레벨 차이에 의한 데미지 감소 = Y

    PVE 몬스터레벨 = 몬스터의 공격력레벨 = 몬스터의 방어력레벨

결론 : PVE 평타 데미지



결론 : PVP 평타 데미지


치명타나 스킬은 (1+치명타데미지/100) 과 (1+(스킬데미지)/100) 을 곱





* 디아4

    데미지 = 무기공격력 * 스킬피해 * 극대화피해 * 취약피해 * 스탯공격력 * 공격력증가






* 트릭컬






* 리니지2M

    근거리뎀 + (무기뎀 + 무기추뎀) * 무기뎀증폭

    무기뎀 10 / 추뎀 5인 경우

    rand(1,10) + 5




* 블레이드앤소울

    Max = [(장비공격력)x{1.1+(장비공격력)xT}+(보석공격력)]x(스킬증뎀률)+(추가피해)

    Min = [(장비공격력)x{0.9-(장비공격력)xT}+(보석공격력)]x(스킬증뎀률)+(추가피해)













출처

https://pokemon.fandom.com/ko/wiki/%EB%8D%B0%EB%AF%B8%EC%A7%8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