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비는 감정이다(EBS다큐)

좋은 내용이 있어 추후 게임 개발에 사용하기 위해 기록










사람은 내 아이에게 잘해주면 기분이 좋다 - kids 마케팅




성인마케팅의 대상은 여성 - 여성이 그만큼 소비에 취약

업로드 중: 총 635065바이트 중 635065바이트가 업로드되었습니다.
여성은 부재자쇼핑 특화
판매자는 소비자의 나이 기분 직업 까지 모두 분석 - 마케터가 CCTV를 이용해 분석 중








우리의 행동 중 많은 것은 무의식이 지배

소비 = 무의식으로 사고 + 의식으로 합리화




마케팅의 꿈 = 소비자의 무의식을 점령, 조종 > 브랜드








우리는 브랜드를 통해, 세상에 내가 누구인지 알리고 싶어 하는 것

브랜드는 뇌의 편도(깊은 무의식)에 자리 잡는다







* 소비의 4유형 : 없어서 > 망가져서 > 더 좋아보여서 > 그냥






불안 마케팅 = 학원 마케팅






소비 = 슬픔

슬픈 비디오를 보았을 때, 기꺼이 더 비싸게 산다








왜 같은 상황에서 누구는 소비를 하고, 누구는 소비를 하지 않는가? 

이유 : 어릴때 부터 형성된 자존감 영향














출처 : https://youtu.be/1xgMrPGJmfU?si=OCO0TqyrrOSeWKD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