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전투 시스템
slg 게임 개발을 하며
매출순위에 있는 다양한 slg 게임을 하던 중
플레이 하게 된 삼국지 전략판
처음엔 굉장히 어렵고 불친절 했지만
아, 이게 전투 시스템 기획자 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은 잘만든 전투 시스템을 만났음.
삼전의 전투 시스템을 살펴 보자
1. 전법 발동 순서
: 이 순서에 따라 공격의 가중을 넣고, 전투 밸런스 메타 컨트롤을 할 수 있음
전법 타입 : 패시브 → 진법 → 병종 → 지휘 → 액티브 → 돌격(일반 공격 시 발동)
( 지휘까지 준비턴 )
= 최종 속도 144.8
- 적성 : 병종적성 (궁병 s이므로 120%)
- 진영 : 같은 진영일 경우 버프 10%(오나라 3장 1부대 구성)
- 병사전 : 건물 10랩 찍으면, 지력 상승 +20
- 궁병영 : 건물 10랩 찍으면, 궁병 전체 스텟 +10
- 인연효과 : 강동의 오도독 인연인 경우 속도 상승 + 16
속도가 높은 순서로 선공
출처
https://youtu.be/5kxHgIj8F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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