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지 전략판 전투 시스템


slg 게임 개발을 하며

매출순위에 있는 다양한 slg 게임을 하던 중

플레이 하게 된 삼국지 전략판


처음엔 굉장히 어렵고 불친절 했지만

아, 이게 전투 시스템 기획자 이구나 하는 느낌을 받은 잘만든 전투 시스템을 만났음.

삼전의 전투 시스템을 살펴 보자




1. 전법 발동 순서

    : 이 순서에 따라 공격의 가중을 넣고, 전투 밸런스 메타 컨트롤을 할 수 있음

    전법 타입 : 패시브 →  진법 →  병종 →  지휘 →  액티브 →  돌격(일반 공격 시 발동)

                   (                지휘까지 준비턴               )

    - 전법의 타입이 같은 경우, 위에서 부터 발동


2. 속도 계산법

       속도 76        *    (1.2   +  0.1  )   +            20         +        10            +        16  
        = 최종 속도 144.8

        - 적성 : 병종적성 (궁병 s이므로 120%)

        - 진영 : 같은 진영일 경우 버프 10%(오나라 3장 1부대 구성)

        - 병사전 : 건물 10랩 찍으면, 지력 상승 +20

        - 궁병영 : 건물 10랩 찍으면, 궁병 전체 스텟 +10

        - 인연효과 : 강동의 오도독 인연인 경우 속도 상승 + 16


    속도가 높은 순서로 선공




























출처

https://youtu.be/5kxHgIj8FE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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