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유니티3D) 둘러보기 (윈도우 창 설명 + 컴포넌트 개념)


* 유니티 화면 설명

- Hierarchy : 오브젝트 계층 구조
- Project : 리소스 관리
- Inspector : 조사관, 검표관. 해당 오브젝트(리소스) 의 속성
    > 볼트체 : 컴포넌트 패턴(하나의 클래스. 하지만 결합도를 낮추기 위해 개채마다 독립적)
    > 일반글씨 : 변수(유니티에서 볼 수 있으면 public 으로 선언된 것)


- 컴포넌드 텝에서 추가하고 싶은거 추가하고 뺄 수 있다.(크으....-_-b)


- 강체(물리법칙) 추가

- 리지드 바디 추가된 오브젝트만 중력 영향을 받아 떨어진다.




* Asset store
- 리소스 스토어








* 오브젝트 포커싱
- 오브젝트 선택 후 f 버튼
- 하이어라키 창에서 더블클릭




* 트랜스폼 리셋
- 단위 행렬로 리셋

    x  y  z
x  1  0  0  0  <- 크기 1로
y  0  1  0  0  <- 크기 1로
z  0  0  1  0  <- 크기 1로
    0  0  0  1  <- 위치 0,0,0으로


* 참고 : 회전을 행렬로 처리하면 회전되지 않는 문제가 있으므로 '쿼터니언'으로 회전 처리 하고 있다.

* 짐벌락(Gimbal Lock) : 오일러 각으로 회전하는 동안 2개의 축이 겹쳤을 때, 회전되지 않는 현상




* 통합툴 설명

- 단축키 : 순서대로 QWERT
- 헨드툴
- 무브툴
- 로테이트툴
- 스케일툴
- 렉트툴(포샵에서 자유 변형)
- 복합툴(위 기능 전부 다)


* 뷰 화면 움직이기
- 마우스 우클릭 + wasd (+shift 빠르게)





* 렌더링 파이프 라인





* 백터 / 행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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