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코코스2D) 둘러보기 (+OpenGL 개념 + Vulkan 개념)

cocos2D(코코스2D) 둘러보기


* 만들어진 프로젝트 파일들

 - AppDelegate : 메인 게임의 역할을 하는 곳



< AppDelegate 파일 둘러 보기 >

* 오디오 & 윈도우 사이즈


* 이미지 처리 부

- 기본적으로 alpha 값을 포함하고 있다.

* 싱글톤 베이스 메니징 명령 : director






< 유저 프로젝트 둘러 보기 >

- 최상단 두줄(중복 헤더 처리) 을 pragma once 로 변경


< 이미지 렌더 기능 둘러 보기 >


윈도우 API 에서 힘들게 만들어 사용하던걸 코코스 라이브러리에서 바로 가져다 써보니...신세계... 너무 좋다
프레임 드랍도 없다고 한다. 갓...









* OpenGL 개념
- cocos2D를 사용 하며 만나게 된 친구
- 현재의 포폴은 GDIPLUS 를 이용하여 만들고 있는데, 이는 프레임 드랍이 심하다. 하지만 OpenGL은 프레임 드랍이 거의 없다고 하기에 신기해서 찾아봄(DX처럼 그래픽 카드를 사용하는 개념이라고 하심 - 하드웨어 가속 렌더링 이라는게 이 말인듯)





- 즉, 하드웨어 가속을 이용하는 그래픽 랜더 API중 하나(OpenGL, DirectX)






* Vulkan개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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