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cos2D(코코스2D) 환경 세팅

cocos2D-x(코코스2D-x) 환경 세팅

* 공부 목적
- 외부 프레임 워크를 가져와 적용하고 사용해보는 경험



* 코코스 2D 간략 정보

- 대부분 간단한 모바일 게임에 사용하였다
- 그 와중에 출시 당시 최적화로 주목받은 에픽세븐을 코코스로 만들었다는게 신기방기!
- 또한, 최근에 코코스 업데이트도 안하고 있다고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성공한 많은 모바일 게임을 코코스 프레임워크로 만들었다는게 신기하다. 그만큼 효용이 있다는걸로 알아두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






* 환경세팅
1.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과 압축 해제

2. build 폴더 의 .sin을 눌러 VS에서 컴파일

- 컴파일 성공 시 뜨는 윈도우 창

3. 환경 세팅을 위해 python 설치(반드시 버전 2 설치)
    - 2.7.17이 현 시간 최신 버전
      

4. 윈도우 '시스템 환경 변수 편집'
    

5. 환경 변수 진입
    

6. 새로 만들기를 눌러 path 설정
    

7. cmd 창에서 설치 되었는지 확인
    

8. 다운 받아 둔, cocos2D 의 폴더로 이동 후 setup.py 파일을 실행 후 나머지 엔터로 진행
    

9. 신규 프로젝트 만들기
    - cocos new 프로젝트 이름 -p com.회사이름.프로젝트이름 -l cpp
    

10. 만든 프로젝트 폴더로 이동 후 .sin 파일 눌러서 프로젝트 실행
    

11. VS 에서 컴파일 후, 아래 프로젝트 화면이 뜨면 cocos 프레임 워크를 이용한 프로젝트 생성 완료








* 오류
- SDK 8.1버전? 비주얼 스튜디오 인스톨러에서 SDK 8.0을 설치 후 시도

- 8.0 설치 하고 다시 빌드하니 정상으로 실행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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