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차) 디펜스 포폴 (포폴 영상 + 제작 느낀점 정리)


* 최종 제작 포폴 영상


* 포폴을 제작하며 18일간 느낀점
- 이미지 작업을 최소화 하기 위해 1장의 이미지를 API의 BitBlt() 함수를 로테이트 시켜 모션을 구현해 낸거 좋았다.(우린 프로그래머니까)
- 협업이라는 것을 처음하는 팀원들의 일정과 진행 상황을 하나하나 파악해야 했음
- 디렉터라는 직책을 맡으며 팀원들의 역량 파악과 작업 시간 확보를 우선순위로 두었음에도 여유가 있는 만큼 빠른 작업이 진행 되지 않은점이 아쉽
- 시간 확보를 위해 초기 기획서, 일정 시트, 클래스 구조도를 짜서 팀원들에게 배포한게 팀원들이 작업하며 큰 도움이 되었다고 피드백을 주어서 뿌듯
- 목표 했던 기간 내에, 기존 기획의 90% 까지 완료한건 훌륭
- 팀원들의 누군가 하겠지 라는 무책임함과, 이 생각에서 파생되어 나오는 마무리 되지 않은 구현 코드를 마무리 하기 위해 마지막 3일을 밤잠없이 처리 하는게 어려움(게임 출시의 어려움을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었다.)
- 협업의 답답함을 드러내지 않도록 마인드 컨트롤 하는건 더 어려움
- 그럼에도 불구하고 큰 트러블 없이 웃으며 끝낼 수 있었던 프로젝트. 다들 이번 경험으로 현업에 나가 1인분 해내는 프로그래머로써 활약할 수 있기를
- 고생했다. 다들.









* 마무리 처리 내용
- 로비 이미지 변경
- 스테이지 배경 이미지 변경
- 최종 클래스 구조 정리 후 공유 기획서 업데이트











* 포폴 영상 시나리오

[ 영상 초반 소개 시나리오 ]
1페이지
- 프로그래밍 포트폴리오

2페이지
- 장르
- 프로젝트 목적
- 프로젝트 기간
- 개발툴

3페이지
- 기반 엔진 환경
- 사용 지식(2차원 벡터 컨테이너, 로테이트 이미지,  선 로딩 기술, 씬 메니저, 세이브/로드, 클래스 구조, FMOD사운드)
- 평가

4페이지
- 클래스 구조도

5페이지
- 영상 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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