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차) 디펜스 포폴
개인 포폴 완료 일주일 된 시점에서 팀 포폴을 준비라하는 오더
팀 편성이 강제로 되었다.

편성된 팀에 대한 조정은 없으며, 맡은 역할에대한 거부권 역시 없다.
내가 맡은 역할은 디렉터.
기획으로 현업에서 일을할며 디렉터의 중요성은 알고있다.
선생님이 지시한 디렉터의 역할은 크게 아래 두가지를 주문 하셨다.
1) 실력 향상이 필요한 팀원(조장)의 실력 향상을 위한 서포팅
2) 프로젝트 리딩
두가지 이지만 사실상 2번은 많은 일을 포함하고 있는 범주이다.
추가로 스펙결정과 일정관리, 기획서 제작 등....아....ㅡㅡ 넘모 많잖아 ㅡㅡ!
나도 그냥 코딩하며 실력 향상하고 싶다고오!!
* 팀 역량 점검
- 긍정 : 게으르지 않고, 맡은바 책임감이 있는 훌륭한 성향
- 부정 : 실력 부족. 인원 부족
우리 팀원의 객관적인 실력은 아주 잘하지도, 아주 못하지도않는, 평범한 학생들이 모였다.
* 개인 목표 : 아직 제대로 포폴로 쓰기 힘든 우리 팀원들에게 최소한 포폴로 쓸 수 있는 결과물을 안겨다 주는 것!
- 목표 달성을 위해 일단 게임의 장르를 회의를 통해 빠르게 결정(슈팅게임 > 디펜스 게임으로 변경)
- 구두회의를 통한 역할 분담
조장 : 메인 시스템(선생님 지시)
조원1 : 상점 로직 구현
조원2 : UI 구현 준비
- 분담을 하는데에도 각 역할들이 사실은 서로 물려서 작업이 되어야 하기에 서순을 정하기 쉽지 않았다.
팀 편성이 강제로 되었다.

편성된 팀에 대한 조정은 없으며, 맡은 역할에대한 거부권 역시 없다.
내가 맡은 역할은 디렉터.
기획으로 현업에서 일을할며 디렉터의 중요성은 알고있다.
선생님이 지시한 디렉터의 역할은 크게 아래 두가지를 주문 하셨다.
1) 실력 향상이 필요한 팀원(조장)의 실력 향상을 위한 서포팅
2) 프로젝트 리딩
두가지 이지만 사실상 2번은 많은 일을 포함하고 있는 범주이다.
추가로 스펙결정과 일정관리, 기획서 제작 등....아....ㅡㅡ 넘모 많잖아 ㅡㅡ!
나도 그냥 코딩하며 실력 향상하고 싶다고오!!
* 팀 역량 점검
- 긍정 : 게으르지 않고, 맡은바 책임감이 있는 훌륭한 성향
- 부정 : 실력 부족. 인원 부족
우리 팀원의 객관적인 실력은 아주 잘하지도, 아주 못하지도않는, 평범한 학생들이 모였다.
* 개인 목표 : 아직 제대로 포폴로 쓰기 힘든 우리 팀원들에게 최소한 포폴로 쓸 수 있는 결과물을 안겨다 주는 것!
- 목표 달성을 위해 일단 게임의 장르를 회의를 통해 빠르게 결정(슈팅게임 > 디펜스 게임으로 변경)
- 구두회의를 통한 역할 분담
조장 : 메인 시스템(선생님 지시)
조원1 : 상점 로직 구현
조원2 : UI 구현 준비
- 분담을 하는데에도 각 역할들이 사실은 서로 물려서 작업이 되어야 하기에 서순을 정하기 쉽지 않았다.
[ 디펜스 게임 팀 포폴 (팔라독UI 리소스, 작은영웅 캐릭터 리소스 사용) ]
< 목적 >
- 4명의 프로그래머 지망생들과 함께 처음하는 협업 프로젝트 경험
- 실력향상이 필요한 동기를 서포팅하여 함께 실력 향상 시키기
- 클래스 설계 경험
- 프로젝트 디렉터로써 프로젝트 완수의 경험
< 프로젝트 스팩과 대략적인 마일 스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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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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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1.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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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2.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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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3.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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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4.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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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5.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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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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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7.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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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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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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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소스 서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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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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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 역할 분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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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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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펙 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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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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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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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 구조 설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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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 시스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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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비 UI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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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이지맵 UI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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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점 UI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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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투 시스템 기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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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작 스펙 >
: 작은 영웅 시스템 베이스이나 기획 대폭 변경. UI는 팔라독 UI 리소스 사용
- 화면 구성
- 타이틀 : 조원과 게임 소개
- 로비
- 스테이지 맵
- 전투
- 상점(업그레이드 / 구매)
- 구현 내용(스펙 확인, 구현 리스트 정리)
- 로비
- 게임 기능 버튼
- 전투 시작
- 업그레이드
- 아이템 상점
- 게임종료
- 재화 : 골드만
- 옵션 : 볼륨 조절
- UI
- 캐릭터 모션
- 말풍선
- 라이브 배경
- 스테이지 맵
- 2챕터 / 3스테이지
- 챕터 이동
- 스테이지 해금
- 전투
- 캐슬(넥서스)
- 방어 포탑
- 캐릭터 소환 : 소환 조건(재화, 쿨타임), 영웅 소환
- 캐릭터
- 종류(일반3, 영웅1, 에너미 동일)
- 상태(런, 공격, 피격, 다이, 스킬(영웅 캐릭터 한정))
- 유저 스킬(3개) : 스킬 조건(마나, 쿨타임)
- 카메라 스크롤
- 공격 / 피격 이펙트
- 시작 / 종료 화면(가능하면 종료 조건 별 처리 ★★★)
- 옵션(정지, 포기) : 타이틀 화면으로 이동
- 상점(업그레이드/구매)
- 업그레이드
- 타워(업그레이드)
- 영웅(업그레이드)
- 병사(구매 + 업그레이드)
- 스킬(구매 + 업그레이드)
- 사운드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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